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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EP 01회원약관 동의
  2. STEP 02회원정보 입력
  3. STEP 03회원가입 완료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류마이준희내과(이하 "병원")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과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병원"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병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병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 부처 명칭, 주소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과 개인정보보호방침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병원"은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가 "병원"과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병원"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일정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병원"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 가입

① 회원 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병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과 실명인증 시 입력 사용되는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2. "아이디"와 "비밀번호"(암호화)
3. 전자우편주소
4. 주소와 연락처
5. 뉴스레터 수신 여부
6. 기타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직업, 결혼여부, 추천인 아이디 등)

③ "병원"은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병원"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병원"은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병원"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병원"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병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병원"에 통지하고 "병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병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병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병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직접 로그인하여 탈퇴 신청을 할 수 있고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병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병원"이 회원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병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① "병원"은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콘텐츠" 제작자
4.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기타 이용조건

② "병원"은 "콘텐츠" 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병원"이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병원"은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병원"이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병원"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병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병원"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병원"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병원"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 ·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병원"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병원"은 서비스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병원"은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D.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E.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F.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G.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의 방법으로 실명확인을 수행하여야 하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병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특히, 이용약관 및 정책 변경 등의 서비스 변경 사항 발생 시 신속한 안내를 위해 개인정보는 항상 최신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최신 개인정보가 반영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에게 귀책합니다.)
③ "회원"은 가급적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을 자제하고, 로그인 시 "회원"의 계정 도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10분 이상 웹 페이지 이동 등 시스템 사용이 중단된 경우 자동으로 로그오프 처리됩니다.

제19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병원"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병원"은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서비스의 전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병원"은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① "병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병원"이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병원"은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병원"은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병원"에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삭제

① "병원"은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병원"이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병원"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처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병원"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병원"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병원"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병원”은 별도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 25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ID)"는 영문자, 숫자를 조합하여 설정하고, 비밀번호는 영소문자/영대문자/숫자/특수문자 중 세가지 이상 조합 시 8~15자리, 두 가지 이상 조합 시 10~15자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밀번호는 일련번호 설정 등의 유추하기 쉬운 조합은 지양해야 하며,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6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① "병원"과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 ·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 · 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병원"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병원"은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 ·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병원"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8조 병원의 계약해제 · 해지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은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 · 해지는 "병원"이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병원"의 해제 ·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병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병원"이 인정하는 경우, "병원"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9조 병원의 계약해제 · 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의 효과는 제26조를 준용합니다.

제30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병원"은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 범위 ·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①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0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위 사항에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가입에 제한이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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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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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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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회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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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류마이준희내과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류마이준희내과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류마이준희내과는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6.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류마이준희내과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병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병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직위 : 병원장
소속 : 류마이준희내과
전화번호 :
메일 :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류마이준희내과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류마이준희내과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류마이준희내과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3월 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2년 4월 1일

시행일자 : 2012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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